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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한국펄프 소비자중심경영인증(CCM) 선포하다!

by 빛을담은기업 빛담 2023. 4.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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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지 등 위생용품 제조 전문회사인 (주)한국펄프(대표이사 : 이경희)가 2022년 12월 1일에 한국펄프 사옥에서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선포식을 진행했다. CCM은 소비자중심경영인증으로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여부를 평가하는 국가공인인증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2년 주기로 인증을 하고 있다.

소비자중심경영
소비자중심경영

소비자 중심경영이란 말 그대로 기업이 소비자 관점에서 모든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것으로 최근 많은 기업들이 소비자 중심 경영을 도입하면서 고객만족과 신뢰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는 곧 기업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지고 있다.  구체적으로 소비자 중심경영에 대해 알아보자.

소비자중심경영인증(CCM)이란 무엇인가?

1.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제도란 무엇인가?

소비자중심경영인증제도(CCM)는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로 CCM인증기업은 2년간 공정위에서 신고되는 개별사건 자율처리, 각종 소비자피해사건 자율처리, 우수기업 포상 등 인센티브 제공 및 중소기업 정책자금 융자한도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2.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절차는 어떻게 되는가?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 우측 상단 메뉴에 소비자중심경영을 클릭하면 별도의 창이 열린다. ccm인증제도의 개요부터, 교육안내, 심사안내, 자료실 등이 있다. 인증절차는 ccm준비 -> 구축 및 운영 -> 심사와 인증 -> 유지와 개선으로 심사 세부일정은 접수, 현장실사, 인증심의위원회, 결과통보 및 인증서 교부 순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3.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시 기대효과는 무엇인가?

소비자중심경영인증 기대효과
소비자중심경영 기대효과

소비자중심경영인증 기대효과는 첫째, 소비자 피해예방 및 신속한 사후구제가 가능하다. 둘째, 소비자 불만 사전예방 시스템 구축으로 시장에서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셋째, 지속적인 모니터링 실시로 문제 발생 시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넷째,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임직원의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다. 다섯째, 정보 제공 확대를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 활성화로 건전한 거래질서 확립에 기여할 수 있다.

한국펄프 화장지
한국펄프 화장지

바로 이 CCM도입을 위한 선포식을 한국펄프 사옥에서 진행했다. (주)한국펄프는 모든 업무를 소비자 관점에서 재조명하고 소비자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활동을 통해 소비자 중심경영을 실현할 것을 선언했다. (주)한국펄프 주요 프로세스를 새롭게 구축하고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주)한국펄프는 "사랑이 가득한 집", "대박 나는 집" 등 우리에게 친숙한 화장지 브랜드로 유명한 회사로 환경마크를 받은 원자재를 사용하고 있으며, 무향, 무취, 무형광물질, 무색소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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